슈퍼채널이란?
최근 1년간 행사 개최 수, 누적 참가 수 등에서
우수한 채널에게 부여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닫기
닫기
{{ message }}
고객 사례
[이벤터스 X 야놀자 2021 연말파티] 실시간 채팅과 퀴즈로 활발하게 소통한 랜선 송년회
2022. 08. 29

 

 

안녕하세요! 이벤터스입니다.

기업 송년회부터 신년회까지 사내 행사가 오프라인 진행에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에서 랜선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지는 요즘인데요. 온라인의 경우, 오프라인과 달리 모든 직원들이 한 공간에 모일 수 없기 때문에 소통에 제약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야놀자 2021 연말파티의 경우, 웨비나와 더불어 실시간 채팅, 현장투표, 경품추첨을 활용해 진행자와 참가자, 참가자와 참가자 간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냈습니다. 과연 랜선으로 진행된 송년회인 연말파티가 진행되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

 

 

 

 

야놀자 2021 연말파티랜선으로 진행된 온라인 송년회였습니다.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참여형 모바일 골든벨인 [Quiz Playlist] NEW 야! 퀴즈, 야놀자 혹은 우리 조직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Greeting Playlist] 고마워 챌린지, 사연을 접수한 야놀자인의 사연과 신청곡을 소개하는 [Thanks Playlist]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렇게 3가지 코너로 진행되었는데요. 기업의 송년회, 신년회 등 모든 행사에 빠질 수 없는 경품추첨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야놀자 2021 연말파티는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어 이벤터스 웨비나 RTMP를 활용했습니다. RTMP는 1080p로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를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화면 디자인은 송출 프로그램 중 하나인 OBS Studio에서 자유롭게 구성하여 브랜드와 행사의 색을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야놀자 보이는 라디오에서 첫 번째로 진행된 [Quiz Playlist] NEW 야! 퀴즈는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코너였습니다. 참여형 골든벨로 진행되어 이벤터스 현장투표 기능을 활용해 진행되었는데요. 야놀자의 창립 년도부터 마케팅 기법까지, 다양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실시간 채팅에서는 패자부활전이 진행되길 바라는 많은 분들의 소망이 올라오기도 했죠 🥺

 

 

 

라디오를 즐겨 듣는 분이라면, 아시는 바로 그것! 전화 연결도 진행이되었는데요. NEW 야! 퀴즈에서 우승하신 분과 실시간으로 전화 연결을 통해 우승 소감을 들을 수 있었어요. 실시간 채팅에서도 우승자에게 많은 축하 메시지가 전해졌는데요. 이외에도 고마워 챌린지, 사연과 신청곡 소개, 경품추첨이 이어지며 비록 온라인을 통해 랜선으로 진행된 연말 송년 파티지만, 서로 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던 연말 행사였어요.

 

 

야놀자 2021 연말파티 X 이벤터스

 

사용된 이벤터스 솔루션

행사 전 참가자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업로드하여 사전에 등록한 행사에 참여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행사 중 1080p 송출이 가능한 이벤터스 웨비나 RTMP와 실시간 채팅, 현장투표, 여러 명의 경품 당첨자를 효율적으로 추첨할 수 있는 다중추첨 기능을 사용해 참가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후 행사 운영 및 참가자 상세 통계 데이터를 엑셀로 다운받아 사후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1

온라인 행사에서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실시간 채팅

 

 

웨비나, 즉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행사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들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온라인을 통해 랜선으로 진행된 야놀자 2021 연말파티에서는 이벤터스의 여러 인터랙션 기능 중, 실시간 채팅 기능을 활용해 진행자와 참가자, 참가자와 참가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었어요.

 

 

특히, 앞서 진행되었던 아쉽게 [NEW] 야! 퀴즈에 참여하지 못했거나 탈락하신 분들을 위해 실시간 채팅에서도 깜짝 퀴즈를 진행하였는데요. 참가자의 집중도와 참여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실제로 퀴즈가 시작되자마자 채팅창에 많은 답변이 이어져서 열띤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2

참가자와 소통하는 온라인 행사를 만드는 현장투표

야놀자 2021 연말파티의 참여형 골든벨 코너였던 [NEW] 야! 퀴즈에는 이벤터스 현장투표 기능이 활용되었는데요. 진행자가 문제를 출제하면, 참가자가 시간 안에 답을 클릭하여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정답이라면, 오른쪽 화면에 '정답입니다.'가 표시가 되는데요. 아쉽게도 오답이라면 다음 라운드에 참여할 수 없답니다. 이 기능은 가장 첫 번째 코너에 사용된 만큼 행사 참여도를 높이고 열기를 더욱 북돋아 주는 계기가 되었어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3

여러 명의 경품 당첨자를 효율적으로 추첨할 수 있는 다중추첨

 

송년회부터 신년회까지 기업 대내외 행사부터 포럼, 콘퍼런스, 축제 등 모든 행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경품추첨입니다. 야놀자 2021 연말파티에서도 경품추첨이 진행되었어요. 여러 명의 경품 당첨자를 추첨해야 하는 만큼 이벤터스 다중추첨 기능을 활용해 경품추첨을 진행하였는데요. 참가자는 자신의 행운 번호가 당첨이 되면 'Congraturation!'이라는 문구가 떠서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행사 호스트는 행사가 끝난 이후 당첨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 효율적인 행사 운영이 가능하답니다.

 

전 직원이 함께 즐길 수 있었던 랜선 송년회를 준비중이라면?

이벤터스와 함께 사내행사를 개최해보세요!

 

 

#야놀자
#야놀자행사
#사내행사
#행사사례
#이벤터스
#웨비나
#웨비나사례
목록으로
영주
브랜드 매니저